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역사회 활성화’와 ‘함께 배우고 나누는 학습공동체 형성’을 위해 「2016년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그램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평생교육 관련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로, 공모 프로그램은 ▲중장년(40~50세) 세대 퇴직준비 프로그램, ▲경력단절 성인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 ▲고령자·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직장인을 위한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야간 또는 주말반), ▲군 장병 및 군 가족 연계 프로그램이다.
지원 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3일까지로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기관소개서 및 관련 증명서류를 구비하여 계룡시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계룡시 장안로 46(금암동) 계룡시청 2층)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민의 애향심을 증대하고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지역학 및 학습동아리 관련 과목을 필수강좌로 지정하는 한편, 책임감 있는 교육 참여와 자격증 취득률 향상을 위해 실습비 일부를 학습자가 부담하고, 자격증 취득시험 응시를 의무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선정 결과는 다음 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를 거쳐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계룡시청 홈페이지(www.gyeryong.go.kr) 평생교육 새소식 게시 란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042-840-21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