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팀의 공모사업 선정자와 보조사업자 30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6년 ‘주말행복배움터 사업’,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
그램 사업’,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 등 민간단체를 보조사업
자로 선정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 교육과, 보조금 운용 규정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보조사업자는 “그동안 보조사업을 수행하면서 관례적으로 판단한 경우들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운용 과정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등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올해 처음 맡은 한 보조사업자는 “기대와 함께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프로그램의 운영 방향이 구체화 되었으며, 앞으로 보조금의 투명한 집행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시는 앞으로 현장 컨설팅을 통해 각 프로그램들이 사업운영 규정 및 보조금 운용 지침에 적합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 참여자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을 통해 계룡시 곳곳에서 배움의 즐거움이 넘쳐날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대한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계룡시 홈페이지 ‘평생교육’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