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22:16

  • 뉴스 > 계룡금산뉴스

평생교육팀 보조사업자 교육 실시

계룡시

기사입력 2016-04-18 11: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팀의 공모사업 선정자와 보조사업자 30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6년 ‘주말행복배움터 사업’,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
그램 사업’,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 등 민간단체를 보조사업
자로 선정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 교육과, 보조금 운용 규정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보조사업자는 “그동안 보조사업을 수행하면서 관례적으로 판단한 경우들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운용 과정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등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올해 처음 맡은 한 보조사업자는 “기대와 함께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프로그램의 운영 방향이 구체화 되었으며, 앞으로 보조금의 투명한 집행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시는 앞으로 현장 컨설팅을 통해 각 프로그램들이 사업운영 규정 및 보조금 운용 지침에 적합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 참여자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을 통해 계룡시 곳곳에서 배움의 즐거움이 넘쳐날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대한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계룡시 홈페이지 ‘평생교육’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혜순 (kiuminet@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