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2 19:21

  • 뉴스 > 교육뉴스

힘든 마음에 위로를 처방해 드려요

토닥토닥 마음위(Wee)로 마음약국 운영

기사입력 2022-11-29 00: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논산동성초등학교(교장 최윤석)는 11월 21일(월) ~ 11월 25일(금) 교직원 및 학생들의 심리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하여 Wee클래스 주관으로 마음약국 행사를 진행하였다.

또래상담부원들이 주관한 행사이기에, 아침활동 시간과 점심 시간을 활용하여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음 약국’은 또래상담부원들이 마음 약사가 되어 또래들의 마음을 듣고 그에 맞는 약과 행동을 처방해주는 행사이다.

친구들의 힘든 마음을 위로하겠다는 취지로 여러 번의 회의를 통해 원활한 행사 진행 방법을 결정하였다. 학생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학급별 요일제, 참여시간 등을 정하여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이 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힘들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는 달콤한 간식과 더불어 약 봉투마다 스트레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붙여주었다. 또, 고민이 있거나 힘이 들 때 Wee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윤석 교장은 마음약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또래 친구들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을 보며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다양한 상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길어지는 코로나 상황과 학교 생활 등 다양한 환경 속에서 심리적, 정서적 스트레스를 원만히 해결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마음 약국’이 위로를 처방하여 추워지는 계절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김혜순 (kiuminet@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