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2 19:21

  • 뉴스 > 논산뉴스

꿈을 키우는 행복한 환경교육도시 선언!

논산문화원에서 개최

기사입력 2022-11-30 02: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충청남도환경교육센터, 논산지역환경교육센터, 충남환경교육네트워크가 함께 주최주관하며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 당진시가 후원하는 제10회 충남환경교육한마당이25일 논산문화원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환경교육 관련 기관단체활동가 사이의 교류를 촉진하고 공유를 통한 환경교육 한마당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열린 것으로, 도내 100여 개 환경교육 관련 기관단체가 참석했다.

 

충남환경교육한마당 개최를 축하하는 개회식에 이어 논산시 환경교육도시 선언식이 진행됐으며, 환경교육도시 선언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백성현 논산시장, 정원만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 남현우 논산환경교육네트워크 대표가 나서 논산시 환경교유도시 선언문에 서명을 마쳤다.

 

선언문에는 기후변화와 환경재난에 대응하고 미래세대의 지속가능성을 도모하기 위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꿈을 키우는 행복한 환경교육도시조성에 힘 쏟으리라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그 밖에 프로그램 경연대회환경교육 사례발표환경교육 체험부스 등이 진행, 행사의 내실을 더했다. 아울러 시민교육 포럼충남 청소년 탄소중립 포럼환경교육정책 워크숍 등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망을 확장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행사에 함께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오늘의 이 자리가 지역학교민간과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지역 특화 환경교육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재와 미래세대가 함께 꿈을 키우는 지속가능한 논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이라고 말했다.

 

 

 

 

 

김혜순 (kiuminet@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